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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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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코디네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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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코디네이터

여성전문직으로 떠오르고 있는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에서 고객관련 서비스를 도맡아 처리하는 전문인력으로 병원내의 친절분위기를 조성하며, 고객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담·예약·수납·사후관리등의 고객응대에 관련된 각종 업무를 도맡아 처리하며, 직원교육과 실내·외의 환경조성을 책임지는 역할까지의 담당하게 됩니다.

병원코디네이터 분류 및 진출분야

  •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가정의학과,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외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방사선과 등의 일반 병·의원 등
  • 여성클리닉, 체형교정클리닉, 비만클리닉, 모발클리닉, 성장클리닉, 척추클리닉, 통증 클리닉, 관절클리닉, 남성클리닉 등의 특수 클리닉 등
  • 소아한의원, 여성한의원, 당뇨전문한의원, 비염한의원, 여드름 전문한의원, 사상체질 전문한의원, 한방비만 전문 클리닉, 성장 클리닉, 피부전문한의원, 한방내과, 한방신경정신과, 성인병전문한의원 등의 특화 병·의원, 준·종합병원, 의료컨설팅기관, 제약회사, 노인전문병원, 실버타운, 병·의원 사내강사
진출분야 내용

리셉션 코디네이터

수납과 예약업무, 전화응대, 각종 상담, 불만고객 처리 등의 고객응대를 전담

진로 코디네이터

진료에 대한 스케줄 조정, 진료과정 조망, 원할한 진료를 위한 치료중계 등을 전담

서비스 코디네이터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병원의 서비스 환경 담당자

기획 코디네이터

병원의 대·내외 홍보와 병원 문제점 파악 및 각종 계획(치료계획 등)을 전담
커리큘럼
구  분 내   용

병원고객응대실무

- 21세기 병원패러다임의 변화
- 고품격 행동예절과 매너
- 신뢰와 수용의 대화기법

고객관계관리실무

- MOT(접점별 고객응대 기법)
- 병원모니터링의 이해
- 감성마케팅

병원마케팅 실무

- 유형별 병원 고객 만족 경영
- 상황별 응대 노하우
- Role Playing 통한 불만고객 응대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