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중학교프로그램

  • 스쿨존
  • 중학교프로그램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취업 Boot Camp
진로 인적성검사(DISC), 1인 다수 체험가능, 강당특별활동,창의적 체험활동, Q&A
다양한 재능을 가진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것.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바라는 교육입니다.

스스로 꿈을 찾아내고 미래에 도전 할 수 있도록 한국교육진흥원이 함께 힘을 더합니다.

다양성을 인정하는 열린 생각과 체험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꿈꾸게 합니다

체험동아리&방과후수업

희망교실 속의 동아리,학교로 찾아오는 진로·직업체험교육, 창의체험동아리&방과후수업
우리 아이들에게 양질의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행복한 학교,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진로·직업체험교육을 통해 소외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누구나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 봄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선택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미래를 선물합니다

찾아오는 직업체험

학교로 찾아오는
진로·직업체험, 실습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실습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대해 깊이 탐색하여 자신이 원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과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적극적인 이유를 찾고, 나아가 대학교 진학시 학과 선택과 자신의 적성에 맞는, 재능있는 분야를 찾아 꿈과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장체험&모의일터

현장직업체험으로 현실감각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본 교육원에서 안전하게 인솔하여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탐방 및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선택, 진로개발에 도움을 줍니다.

※ 일터(작업장), 기업체, 홍보관 방문을 통하여 업무(생산공정) 프로세스, 관련산업 및 관계분야 흐름과 전망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와의 만남

직접 찾아가고, 찾아오는 전문가와의 만남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 직업의 이해 및 실습, 직업체험 평가 및 멘토링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그것을 개발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나의 미래를 위해서 멘토의 삶과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며 다양한 직업정보를 취득하고, 준비해야 할 내용들을 로드맵으로 표현하면서 확실한 직업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