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경영심리아카데미

  • 기업교육
  • 경영심리아카데미
01. DISC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인식으로부터 인간 행동을 구분하고 체계적으로이론화한 willwam moulton marston 박사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미국의 inscape publishlng사와 쟌가이어바사의 연구팀이 산업체 적용을 위하여 DISC행동 모델을 개발하여 탄생하였습니다. DISC는 효과적인 자기개발과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며 자신과 타인을 알고 서로의 다른 점을 인정 하면서 관계의 조화를 창출하여 신뢰 와 협력, 이해와 수용을 돕는다.
02. 애니어그램
사람들은 9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이라도그 중 하나의 유형에 속할 수 있다. 애니어그램 성격 검사는 나와 너를 이해하기 위한 시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유형검사로 직업상담, 가족상담, 교육상담은 물론 경영 및 인사 분야 등에서 개인의 성장에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03. MBTI
자신과 타인의 성격 역동을 이해하고 개개인이 선호하는 반응, 관심, 동기, 흥미 등의패턴이 다름을이해하고 인식하며 학습, 사랑,업무처리 등의 일상적인 삶의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 유형의 특징적 생활양식을 통해 많은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있는 적절한 방법과 과정을 제공해 주고 있다.
04. 부모코칭
부모코칭은 부모와 자녀들을 위한 최선책으로 자녀의 성장 속에서 부모를 도와 무엇이 중요한지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감적이고 협력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코칭은 각 개인의 잠재적 역량 및 성장가능성을 믿고 존중하며, 그들 최대로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이며, 이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는 능력, 감성을 발견하는 능력, 최대의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해주는 능력, 아이와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등 부모의 잠재력을 일깨워, 부모로써 역량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05. 자녀 리더십(아동/청소년/리더십)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신장시켜 꿈과 비전을 자기 주도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다재다능하고 역동적인 인재를 길러 미래에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바른 품성, 건강한 정체성 확립, 자기발전 변화관리 능력배양, 대인관계 관리능력, 시간, 목표관리 능력배양, 창의성, 잠재능력 계발을 통해 역경을 극복하여 성공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06. 직무 스트레스
스트레스에 대한 유쾌한 해석 지침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힘을 통하여 직장 환경에서 흔히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여 행복한 개인의 생산성 있는 조직을 만드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